MapleStory Finger Point

2024/02 3

OpenAI Sora란?

OpenAI Sora 공식 홈페이지 설명 Sora: Creating video from text The current model has weaknesses. It may struggle with accurately simulating the physics of a complex scene, and may not understand specific instances of cause and effect. For example, a person might take a bite out of a cookie, but afterward, the cookie m openai.com 성능 OpenAI는 물리적 세계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모방하는 AI를 가르치고 있으며, 실제로 상호작용이 필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..

AI 신기술 2024.02.17

Computer Vision & CNN

Computer Vision Definition 인공지능(AI)의 한 분야로, 컴퓨터와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이미지, 비디오 및 기타 시각적 입력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한 다음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작업을 실행, 추천할 수 있도록 한다. 예를 들어, AI를 통해서 컴퓨터가 생각을 할 수 있고 판단할 수 있다면 컴퓨터 비전을 통해서는 컴퓨터가 보고,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다. 컴퓨터 비전은 인간의 시각과 메커니즘이 거의 동일하다. 인간의 시력은 사물의 거리, 움직임 등으로 사물을 구분하는데, 이러한 구분 방법을 평생 학습한다. 물론 컴퓨터 비전은 망막, 시신경 등이 아닌 카메라, 데이터 및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훨씬 더 짧은 시간에 수행해야 한다. 사용 예시: Image Segmentation: 이미지..

Object Detecting, 객체 탐지 정리 [1]

Object Detection 객체 탐지 알고리즘은 동일한 입력 이미지를 네트워크를 통해 전달하는 횟수에 따라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. Two-Stage(Two-shot) detectors, Single-shot(One-Stage) detectors Single-shot 객체 탐지: 입력 이미지를 통합된 네트워크로 처리하기 때문에 효율적이게 한 번의 과정으로 이미지 내에 있는 객체의 존재와 위치에 관한 예측을 수행한다.YOLO는 Convolution Neural Network(CNN) 과정을 통해 이미지를 처리하는 single-shot detector 예시 중 하나이다.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방법들보다 정확도가 낮으며, 객체를 탐지하는데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. 이러한 알고리즘은 제한된..